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췌장암 림프전이 증상 및 대처

by 메디람한방병원 2024. 4. 18.

 

췌장암 림프전이 증상 및 대처

 

 

 

 

안녕하세요.

메디람한방병원입니다.

 

췌장암은 전이가 잘되는 종양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초기에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발견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문에 진단될 때 이미 췌장암 림프전이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인 경우가 흔합니다.

 

따라서 많은 걱정을 안고 본 포스팅에 찾아와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암세포의 추가 전이를 방지하고 이미 발생한 종양을 효율적으로 해소하는 여러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췌장암 림프전이 증상 및 주의사항

② 종양 극복을 위한 메디람의 방안

③ 본원의 엄격한 식사 원칙 소개

 

메디람의 각 치료법은 환자분의 건강 상태와 암의 진행 단계를 고려하여 맞춤 설정됩니다.

 

 

 

① 췌장암 림프전이 증세 및 주의사항

 

1. 복부 통증과 불편감

종종 복부의 상부 중앙 부분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증은 주로 둔하고 지속적이며, 림프전이가 진행됨에 따라 강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때때로 등으로 방사될 수 있습니다.

 

2. 체중 감소와 식욕 부진

뚜렷한 체중 감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암세포가 몸의 에너지를 소모하고, 동시에 식욕 감소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체중 감소는 종종 질병 초기에 나타나는 눈에 띄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3. 소화 불량과 메스꺼움

복부 림프절에 영향을 미치면 소화 과정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소화 불량, 메스꺼움, 구토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높은 지방 식사 후에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4. 황달

담도가 압박되어 황달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와 눈의 흰자위가 노랗게 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황달은 또한 소변의 색이 진해지고 대변의 색이 옅어지는 현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5. 피로감

암과 림프전이는 신체의 일반적인 기능을 방해하여 지속적인 피로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피로감은 단순한 휴식으로는 쉽게 회복되지 않는 깊은 수준의 피로입니다.

 

 

 

 

이러한 췌장암 림프전이 증상들이 나타나면 의사는 혈액 검사, 영상 진단 검사 (예: CT 스캔, MRI), 그리고 필요한 경우 생검을 포함한 다양한 진단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췌장암의 진행 정도와 림프절 전이의 범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② 화학요법/방사선 외 추가 전략을 통한 종양 관리

 

[고주파 온열요법 프로그램]

: 전신 또는 특정 국소 부위에 온열을 적용하여 종양 세포를 제거하는 치료 방법

 

NK세포 수치 증가

: 치료 시간을 2시간 이상 적용할 경우,

연구 대상자 10명 중 9명에서 NK세포 수치가 2000 이상으로 활성화되었으며,

이를 통해 면역력 증진에 기여합니다.

 

방사선 효과 상승

: 고주파 온열요법과 방사선을 병행할 때, 1년 생존율이 현저히 향상됩니다.

병행 시 생존율은 77.2%로, 방사선만 사용한 경우의 62.8%에 비해 14.4% 더 높습니다.

 

미세 잔존 종양 관리

: 이 요법은 미세 잔존 종양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단독 진행 가능

: 고주파 온열요법은 다른 치료와 함께 또는 단독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T세포 활성 주사제]

종양세포에 대응하는 능력을 가진 T세포, NK세포를 활성화시켜 종양 공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사제

 

미슬토

: 종양 치료에 사용되는 면역 증강제

렉틴과 비스코톡신 성분이 종양세포의 자연적 사멸을 촉진하고, 면역 반응을 조절하여 종양 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싸이모신알파1

: 흉선에서 발견되는 자연 호르몬

T세포의 활성화와 성숙을 촉진하여, 면역 체계의 종양 추적 및 제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뮤코텔

: 종양 세포 표면의 특정 항원을 타겟으로 하여 항체 생성을 유도

몸이 종양 세포를 더 쉽게 인식하고 공격할 수 있게 함

 

 

 

​③ 바른 식습관과 영양보충을 통한 점진적 치유

 

[메디람의 엄격한 식단 규정]

 

▶ 식재료 선택의 기준

무농약 유기농 채소: 청정 재배 방식으로 재배된 채소를 사용하여 화학물질의 노출 감소

고온에서 구운 천연 소금 사용: 비소 제거를 위해 700도 이상에서 구운 소금 사용

발효 식품: 장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발효 간장과 된장 사용

인공 조미료 및 화학 첨가물 제한: 요리의 질을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향상

비GMO 식자재: 유전자 변형되지 않은 식재료 사용

 

▶ 식사 준비 및 조리 방법

육류 숙성: 민들레와 같은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맛있는 질감 유지

저온 조리: 고온에서의 훈제, 튀김 및 종양을 유발하는 고온 조리 방법을 제한

천연 세척제 사용: 식기와 요리 도구를 천연물질로 세척

중금속 및 미세 플라스틱 해소: 도마 위의 칼대신 가위 사용

 


 

식사를 향한 메디람의 엄격한 규정은 전반적인 요리의 질을 높이고, 인공 첨가물의 사용을 줄이며, 환경과 건강에 해로운 물질로부터 안전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현재 메디람의 식단은 본원의 강점으로 자리하며, 많은 환우분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