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고주파온열암치료 메디람만의 차별점

by 메디람한방병원 2021. 5. 4.

고주파온열암치료 메디람만의 차별점

 



2017년 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암을 겪고 있는 분들의 수가 전 국민의 3.6%인 187만 명으로 집계되었고, 추정치로 국민들이 기대 수명까지 생존 시에는 암을 겪게 될 확률은 37.0%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이들이 암을 겪거나, 주변인이 암을 겪는 경험을 하지만 많은 분들이 나와 동떨어진 일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암이 찾아오게 된다면 본인이 누리던 일상과의 단절감이 더 크게 나타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생존 기간 역시 길어지면서 신체 기능이나 삶의 질 향상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통증, 피로, 연하곤란, 무기력, 우울감, 빈혈, 구토, 영양결핍, 호흡부전 등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부분들을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가능할 때 삶의 질이라는 부분에 있어서 더 나은 느낌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표준적 접근으로 인한 부작용을 완화하고, 더 시너지를 내기 위한 방식으로서 요양에서의 고주파온열암치료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1. 고주파온열암치료는 암세포가 사멸하는 온도를 통해서 

표준치료와 함께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고주파온열암치료는 말 그대로 인체 국소 혹은 전신에 온열 광선을 조사해서 암을 케어하는 방법입니다.

암 조직에 열이 가해지면 두 가지 작용이 일어나게 되는데 하나는 면역이라고 하는 인체의 외부 악성 인자에 대한 대응능력이 활성화되는 작용과 두 번째로는 암세포로 가는 혈관을 차단해서 암세포의 영양공급이 끊기게 되는 작용인데, 암세포의 대사율이 증가되는 과정에서 산소의 공급을 막아 암세포 증식이 억제되고, 사멸을 꾀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뇌종양이나 자궁, 췌장 등 다양한 부위의 암종에도 적용이 가능하고, 방사선이나 항암치료와 함께 병행했을 때 이와 시너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온열 접근으로 인해 전반적인 혈관이 확장되고 세포 성장억제제가 종양세포에 더 잘 도달하게 되면서 항암제의 기능을 돕게 되고, 이는 항암제의 내성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방사선에 대해 기존에 비해 더 많이 민감해지기 때문에 이로 인한 시너지가 생길 수 있고, 항암제의 경우에는 골수세포의 성장 억제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때 고주파 온열이 작용되게 되면 선천 면역을 담당하는 NK세포가 더 기능하게 되고, 이는 항암으로 인한 후유증을 완화하는 작용을 하게 되는데, 대한 온열 학회 논문에 따르면 NK세포 활성도가 500을 정상 수준으로 볼 때 4배가량 활성화되는 데이터들도 보고된 바가 있습니다.

 

 

 


2. 전신온열과 국소 온열을 함께 병행하면 더욱 시너지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고주파온열암치료는 13.56 MHz의 고주파가 양 전극 사이에 통과하게 되는 국소부위 방식이 있고, 원적외선을 인체 전체적으로 조사하는 전신 온열과 함께 병행될 경우 이 또한 더욱 시너지가 될 있습니다. 

 

 


독일 등 유수의 암센터 들에서도 이러한 방식들을 보완적으로 함께 연구하고 채택하고 있는데요. 그러한 연구들을 살펴보았을 때, 전신을 먼저 하는지, 국소를 먼저 하는지 등 순서에 따라서 그리고 얼마나 케어를 했는지 등 시간에 따라서도 NK세포(자연 살해 세포) 활성도가 많이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메디람은 다양한 해외 연구 성과들을 바탕으로 이러한 온열 케어의 프로토콜을 구성해서 시너지를 높이는 방향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3. 면역요법, 비타민C, 셀레늄 역시 병행했을 때 시너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온열 방식과 함께 절제, 항암, 방사선과 같은 표준적 방식의 후유증을 완화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식으로는 면역요법, 고용량 비타민C, 고용량 셀레늄을 들 수 있습니다.


흉선에서 생기는 면역호르몬인 싸이모신알파1을 정제한 주사의 경우 인체 면역 시스템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암세포의 면역 회피 작용을 억제하고 떨어진 대응능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우리가 항산화 성분으로 알고있는 비타민C나 셀레늄은 초고농도로 주사하게 되면 암세포의 흡수율이 매우 높아지게 되고 암세포 내에서 세포독성 작용이 나타나면서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통해서 기력저하나 면역 능력이 떨어질 수 있는 부분들은 보충하고, 암세포 사멸하는 기전들에는 시너지를 나타내게 되는 도움 역시,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4. 처음 암을 경험하면서 당황했더라도, 메디람과 함께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 보시겠습니까?

 

암이 발생하는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면서 먼 미래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당장의 인생을 위해서 열심히 달려오던 많은 분들께서 암을 겪게 되었을 때 느끼는 상실감을 크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에 대한 생존율 역시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일상의 회복을 위해서 삶의 질까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절제, 항암, 방사선과 같은 표준적 클리닉을 함께 병행하면서도 41~42도에서 생기는 면역 활성화 및 암세포 사멸 시너지 가 나타나고, 면역요법, 셀레늄, 비타민C 역시 항암으로 인해 저하될 수 있는 면역 부분에 도움을 주고, 암세포 사멸 시너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삶의 질을 높이고 그리고 더 빠른 일상의 회복을 위한 여러 선택들을 고려하시고 있다면 생각해볼 수 있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처음 암을 겪게 되면서 당황했을 수도 있지만, 메디람한방병원에는 아타르 고주파온열암치료 장비와 노바 고주파온열암치료 장비가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차근차근 준비해나가면서 극복해 나가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