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항암제부작용 흔히 나타나는 증세

by 메디람한방병원 2021. 6. 8.

항암제부작용 흔히 나타나는 증세

 

 


암 환우 분들은 지속적인 항암과 방사선으로 인해 항암제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통합면역 암 치료를 통해 통증과 오심, 구토, 불안, 우울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장애와 암, 화학요법, 방사선이나 수술과 관련한 여러 문제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이외에도 수면의 질을 높이고 피로를 완화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방식은 해외의 유수한 암 센터인 MD앤더슨 암센터와 다나파버암센터, 메모리얼 슬로언케터링암센터 등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케어를 받으실 수 있도록 먹는 것, 입는 것 하나 세심하게 고려하여 선택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도마에 있는 미세한 플라스틱까지 신경 써서 가위로 재료를 자르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을 가진 조력자분들과 상담을 받으며 자신의 몸에 생긴 문제가 무엇인지 상세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항암제부작용으로 어떤 문제가 발생하나요? 

 

지속적으로 항암과 방사선을 받게 되면 신체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구역이나 구토, 불면, 항암으로 인한 고통, 부종 등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클리닉을 운영하며 도중에 중단 없이 케어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환우 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치유의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외에도 오심이나 식욕 부진 등에 시달리시는 분들을 위해 통합면역암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치유의 효능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환우 분들이 편안하게 케어를 받으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경험이 풍부한 조력자와 상담을 진행한 뒤,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아픈 원인과 정도를 자세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처방을 통해 회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치유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암 환우 분들에게는 그 진행 단계에 따라서 다른 1:1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조기암을 진단받으신 경우에는 회복을 목적으로 면역 체계를 정상화시키고 암세포가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진행된 상황이라면 지나치게 공격적인 방식은 오히려 환우 분들의 몸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암제부작용을 완화시킬 수 있는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말기의 상태라면 동반하여 나타나는 극심한 고통을 완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케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합면역암치료로 무너진 면역 체계를 복원합니다. 

 

통합면역암치료는 미국과 독일,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 수십 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는 표준치료인 수술, 항암, 방사선을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학문을 결합하여 만든 케어 방법입니다. 후유증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치유의 속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해외의 유수한 센터에서 수면의 질을 높이고 피로감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무너진 신체의 면역 체계를 복원시키고 치유의 효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술 이후 발생하는 여러 가지 합병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혈구 감소나 오심, 구토, 손발 저림, 피로 등의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면역력을 활성화시켜서 치유가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후유증을 줄이는 클리닉을 운영합니다. 

 

대표적인 문제 중 구역이나 구토로 인해 영양 상태의 불균형이 초래됩니다. 이는 면역 세포의 활성화와 전체적인 대사 과정에 있어서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이를 해소하기 위해 특정한 신경에 결합하여 구토를 유발하는 세로토닌의 작용을 차단시키는 패치를 붙여드리고 있습니다.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케어밴드를 처방하거나, 도움이 되는 약물을 설하정과 스프레이 형태로 특수 제작하여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 한국의 논문을 연구한 뒤 도움이 되는 혈자리를 정립하여 그곳에 침을 놓기도 합니다. 방향성 약재들을 비훈 요법을 사용하여 비강 내 정맥으로 바로 흡수될 수 있도록 합니다. 24시간 동안 고통 없이 붙일 수 있는 스티커 침을 부착하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은 생활 수칙을 지키셔야 합니다. 

 

암 환우 분들은 항암제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전반적인 생활 측면에서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특히 당지수가 높거나 튀긴 음식, 가공식품 등은 피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밀가루가 들어가거나 이를 활용한 음식, 유제품 등은 제한하고 있습니다. 현재 드시는 탄수화물의 50~60%는 암세포의 먹이가 되므로 탄수화물의 양을 30% 이내로 줄이셔야 합니다. 또한 GI 지수가 높은 빵이나 국수, 떡, 음료수, 아이스크림, 초콜릿, 사탕, 단 과일 등은 드시지 않아야 합니다. 

경험이 풍부한 조력자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몸에 생긴 문제를 자세히 파악합니다. 또한 총체적인 케어를 실시하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통합면역암치료를 실시하며 다시 건강한 몸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합니다. 이후에도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다양한 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