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유방암 뼈전이 증상과 생존율을 높이는 방법은

by 메디람한방병원 2024. 10. 10.
혹시 유방암이 뼈로 전이된 것은 아닐까요?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희 병원은 일본, 유럽 등의 암 병원과

파트너십을 맺어 암 치료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으며

끊임없이 논문을 저술하며

연구를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방암 뼈전이로 인한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는 환자분들께 치료의 새로운 희망을 전해드리고자 했었어요.

 

암세포가 뼈로 퍼지면 견디기 힘든 통증이 생기고,

 

평소 생활 중에도 골절의 위험이 있어서 환자분들이 심각한 곤란을 겪게 되었죠.

 

이런 상황에서는 휠체어 사용이 불가피하거나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고,

 

이로 인해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급격히 나빠질 수 있었어요.

 

그래서 증상이 의심된다면 치료는 최대한 신속하게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했었는데요.

 

종합병원에서는 외과적 수술이나 방사선 요법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이런 방식들로 개선을 보지 못하는 분들이 있었어요.

 

이런 환자분들을 위해 본원에서는 '엑시람(골전이단 3세대)'이라는 대안을 제시했었죠.

 

오늘은 환자분들이 유의해야 할 징후와 더불어,

 

고통 완화를 위한 메디람의 치료 방식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했었어요.

 

- 유방암뼈전이의 대표적인 증상

-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메디람의 특화된 치료 방법

 

 

1) 유방암 뼈전이의 대표적인 증상과 생존율

[생존율]

일반적으로, 유방암이 뼈로 전이됐을 때의 5년 생존율은

대략 20-40% 정도였어요.

 

하지만 이 수치는 평균적인 것이었고,

실제로는 개인마다 많이 달랐었죠.

[대표적인 증상]

- 뼈에 지속되거나 심해지는 통증이 있었어요.

이런 아픔은 주로 등, 엉덩이, 옆구리, 그리고 다리뼈에서 느껴졌었는데요.

전이가 일어난 곳의 골이 약해져서 쉽게 부러질 수 있었어요.

- 뼈로 퍼진 암 때문에 다른 뼈가 신경을 누르면 신경 증

(예를 들면 다리나 팔이 저리거나, 감각이 없어지거나, 힘이 빠지는 것)이 생길 수 있었어요.

- 골이 망가지면서 피 속의 칼슘 양이 많아질 수 있었는데,

이로 인해 피곤함, 속 메스꺼움, 토함, 변비, 정신이 혼란스러워지거나 의식을 잃을 수도 있었어요.

- 지속적인 고통 및 뼈가 약해져서 움직이기 힘들어질 수 있었어요.

- 온몸이 피곤하고 살이 빠질 수 있었어요.

 

 

 

 

유방암이 뼈 전이되었다고 의심되면, 빨리 의사와 상담하여 제대로 검사받고 치료받는 게 중요했어요.

 

검사 시에는 엑스레이, CT, MRI, 뼈 스캔과 피 검사를 할 수 있었어요.

 

큰 병원에서는 주사와 먹는 약으로 파골세포의 활동을 막고 칼슘이랑 비타민 D가 잘 흡수되게 했었는데요.

 

이 방법은 뼈가 약해지는 걸 막는 데는 좋았지만, 조골 세포를 활발하게 하는 데는 한계가 있었어요.

 

메디람 한방병원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약재를 사용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었어요.

 

저희의 한약은 뼈가 부러지거나 약해지는 걸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골로 퍼진 암을 치료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

 

골을 튼튼하게 만들고 전체적인 생존율을 개선할 수 있었는데요.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지 아래에서 더 자세히 말씀드리려 했어요.

 

 

2) 접근 방식부터 제대로 설정해야 합니다.

[메디람의 치료 방향]

- 조골세포 기능 회복

- 파골세포 활동 억제

- 뼈의 밀도 및 강도 향상

앞서 말씀드린 대학병원 치료의 한계점을 보완하려고, 저희 의료진은 한약재를 써보자고 제안했어요.

 

뼈가 부러졌을 때 치료하는 방법과 유방암 뼈전이를 치료하는 방법이 비슷한 점이 많아서,

 

약재를 쓰면 조골세포의 활동을 더 활발하게 하고 뼈를 더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됐었어요.

 

저희는 이런 한약재를 활용해서 진통제 처방 방법을 제안했었는데요.

 

이렇게 하면 진통제에 의존하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으로 아픔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었어요.

 

 

유방암뼈전이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메디람의 ‘엑시람’

[엑시람]

1) 보골지: 뼈를 더 단단하게 하고 관절 건강을 좋게 했어요.

2) 강황: 염증을 줄이고 몸을 보호하며 새 혈관이 생기는 걸 막는 데 도움을 줬어요.

3) 골쇄보: 영양분 흡수를 돕고 부어오른 걸 가라앉혔어요.

4) 보골초: 관절이 아픈 걸 덜하게 하고 전체적인 통증을 줄였어요.

① 파골세포 저지

 

엑시람은 파골세포의 활동을 막는 효과가 있었어요.

 

일부 성분이 RANKL이라는 물질에 붙어서 파골세포가 생기는 걸 막았었어요.

 

② 조골세포 증대

 

뼈를 만드는 세포를 더 많이 생기게 하는 효과도 있었어요.

 

이 세포의 겉에 있는 ALP라는 표시를 이용해서 세포가 더 열심히 일하게 하고 골이 잘 만들어지게 도와줬어요.

 

또 신장과 간을 튼튼하게 해서 골을 더 단단하게 만들고,

 

뼈를 이루는 데 필요한 단백질이 더 잘 만들어지게 하는 효과도 있었어요.

 

③ 뼈 밀도 높이기

 

골을 더 단단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 건 '영양분'이었어요.

 

이는 보통 쓰는 칼슘 말고도 여러 가지 자연에서 나는 것들을 넣어서 빈 곳을 채워주는 역할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해서 더 단단하게 만들고 힘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줬어요.

 

지금까지 받으신 치료로 효과를 못 보셨다면,

 

엑시람으로 유방암 뼈전이로 인한 아픔을 줄이고 새롭게 나아질 수 있는 길을 찾아보세요.

 

저희를 믿고 찾아주신 환자분들이 빨리 좋아지고 건강하게 사실 수 있도록 항상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암 환자를 11년째 보고 있는 메디람의 원장님께서

‘암을 이겨내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요소’들에 대해 설명하는 유튜브 영상을 첨부해 드립니다.

불안감에 괴로우셨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tv.naver.com/v/61938084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