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신촌세브란스요양병원 한방의료기관에서 관리해 보세요

by 메디람한방병원 2024. 9. 19.

신촌세브란스요양병원
어떤 곳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오직 암 환자만 진료하는”

메디람한방병원입니다.

 

저희 병원은

유럽 Chemothermia Oncology Center와 고주파온열 연구협력,

일본 Kisaragi Souken Clinic과 CTC연구협력을 체결해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신촌세브란스에서 암 수술이나 항암을 진행하시는 경우, 신촌세브란스요양병원을 찾아보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특히

 

-보호자가 따로 계시지 않은 경우

-구역, 구토 등 부작용 적극 관리가 필요할 때

-자택이 지방인 경우

-매끼 암 환자 식단을 차리기 어려울 때

 

이러한 2차 입원 시설이 많은 도움을 드릴 수가 있었어요.

 

부작용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환자분께서 느끼는 고통을 감소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며

 

치료 자체의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해요.

 

또한 매끼 제대로 건강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 모두를 챙겨드릴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했었어요.

 

신촌세브란스요양병원, 어떤 것을 해주며 또한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저희 메디람의 케어와 함께, 이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어요.

 

- 신촌세브란스요양병원, 부작용 & 면역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 메디람의 맞춤형 프리미엄 유기농 식단

 

 

부작용의 고통을 참으면 안 되는 이유는?

화학요법과 방사선을 진행하게 되면 탈모, 구역, 구토, 복통, 말초신경병증 상태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했었어요.

 

단순히 '고통스럽다'는 것을 넘어서서, 이것을 그대로 방치하면 안 되는 중요한 이유들이 몇 가지 있었어요.

 

[구역, 구토]

 

이를 방치하게 되면 항암 과정에서 손상되는 정세포를 충분히 복구하기 위한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할 수 없어서

 

회복이 더뎌지게 되며, 암세포를 파괴하는 면역세포 생성 또한 저해할 수 있기 때문에 치유에 치명적일 수 있었어요.

 

[면역 체계 약화]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과정에서 우리 몸의 면역 세포를 생성하는 골수 증식 기능이 억제될 수 있었어요.

 

이는 곧 면역력 저하 상태로 이어지는데요, 이렇게 되면 각종 감염에도 취약해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양 파괴 능력, 회복 기능 자체가 떨어져서 항암 효과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경 손상(말초 신경병증)]

 

초기에는 가벼운 저림이나 따끔거림으로 시작할 수 있지만,

 

방치하면 극심한 통증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이렇게 지속적인 통증은 일상생활과 수면의 질을 크게 저하시켰어요.

 

또한 손발의 감각이 점차 둔해지거나 완전히 상실될 수 있으며,

 

근육 약화가 발생할 수 있고 이는 보행 장애, 균형 감각 상실, 일상 활동의 어려움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또한 감각이 상실하면 낙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데, 특히 노인 환자의 경우 골절 등 심한 부상으로 이어져

 

관리와 회복이 더욱 힘들어질 수 있었어요.

 

 

 

 

신촌세브란스요양병원 메디람에서는, 반하사심탕과 황련해독탕 등 천연 한약재를 통해 구역, 구토 후유증 완화를 돕고 있었어요.

 

특히 이는 구토억제제로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하시거나 내성이 생긴 상태의 분들께서 시도해 보실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며,

 

사용 후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고 회복, 관리에 도움을 받고 계셨어요.

 

 

 

 

면역 체계 강화를 위해서는 싸이모신알파1, 미슬토주사 등 면역주사를 활용해 드리고 있었어요.

 

이는 우리 몸속에서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T 세포, NK 세포 등을 활성화시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의 암 환자분들께 더욱 필요한 부분이었어요.

 

또한 이런 보조 면역치료제를 통해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존재했었어요.

 

신촌세브란스요양병원 메디람 한방의료기관은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해당 약물을 투여하실 수 있도록

 

사전에 꼼꼼하게 진료를 도와드리고 있었어요.

 

 

 

 

신촌 세브란스 근처에 위치한 저희 메디람에서는 이외에도 각종 후유증을 케어, 관리해드리고 있었어요.

 

중복되거나 과한 치료 권유 없이, 꼭 필요한 것만을 말씀드리는 양심적인 진료로 환자분들과 신뢰를 쌓아나가고 있었어요.

 

한방의료기관 메디람에서는 일일 2회 회진, 24시간 의료진 상주로 더욱 안심하고 지내실 수 있도록 해드렸었어요.

 

덧붙여 후유증 케어로 고통을 줄이고 면역력을 증진하는 각종 요법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 '식사'.

 

저희 메디람에서는 아래와 같은 철학으로 매끼를 정성스럽게 준비해 드리고 있었어요.

 

 

빠른 회복의 지름길,
메디람의 맞춤형 식단과 함께하세요.

-유기농 식재료

-국산콩 된장, 간장 사용(장내 미생물 환경에 도움)

-목초지 방목 호주산 쇠고기, 무항생제 국산 돼지고기

- 자연 유래의 현미유 및 들기름 사용

 

 

 

 

또한 조리를 할 때에도 고기를 직접 굽지 않고 찌거나 삶아서 제공하는 등,

 

요리법 자체에서 해로울 수 있는 것은 피하고 있었어요.

 

지금까지 한방의료기관 신촌세브란스요양병원을 선택하실 때 고려하셔야 할 사항들과

 

저희 메디람에서 해드릴 수 있는 부작용과 후유증, 면역 케어와 식단에 대해 함께 소개해 드렸었어요.

 

저희 의료진은 악성 종양으로 가족을 잃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환자분과 보호자분의 절박한 심정을 알고 있었어요.

 

양심적인 진료로 치료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었어요.


▶ 마지막으로, 암 후유증 치유에 필수적인 면역력 증진을 위한 '수면'에 대한 메디람의 유튜브 영상을 올려드립니다.

중요한 내용이니 한 번 꼭 봐주세요.

https://tv.naver.com/v/39723127

 

 

진심을 담은 진료로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