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암환자 입원 병원 관리의 표준

by 메디람한방병원 2021. 9. 20.

암환자 입원 병원 관리의 표준 



메디람 암환자 입원 병원에서는 후유증 관리의 표준을 만들어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진행하는 표준치료인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이후에는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선진 연구와 임상 실험을 바탕으로 하여 관리의 표준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125개의 병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로 활발하게 암 학회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종양의 미세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항암면역단을 개발하였으며, 후유증을 관리하기 위한 연 시리즈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빠르게 암에서 해방되실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방식들을 연구하고 있으며, 관리의 표준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치유를 중심으로 하여 단순히 환우 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빠르게 회복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항암으로 인한 고통을 줄입니다. 

 

메디람 암환자 입원 병원에서는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이후 나타날 수 있는 각종 통증을 관리할 수 있는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술 부위의 유착이나 가동 범위의 제한을 막고, 말초신경의 고통이나 구조적인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스테오파시는 인체의 구조 전체가 긴밀하게 연결된 것으로 보고, 근육이나 뼈의 불균형을 정밀하게 조절하여 골격이나 관절, 혈관, 림프, 신경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수술 부위의 재활 운동을 실시하여 적극적으로 고통을 줄이고, 운동의 범위를 정상화시킵니다. 치유를 돕는 요가를 실시하여 관절의 가동 범위를 늘리고 내부 장기의 원활한 순환을 돕습니다. 이외에도 침이나 한약 등의 보조적인 방식을 활용하여 고통에서 벗어나실 수 있도록 합니다. 

 

 

셀레늄 요법을 활용합니다. 


암환자 입원 병원에서는 다양한 통합면역 암 치료를 통해 환우 분들이 시달리는 후유증을 줄이고자 합니다. 그중에서도 셀레늄은 신체의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물질대사에 관여하게 됩니다. 이는 아셀렌산 나트륨 오수 화물로, 나트륨과 셀레늄, 물의 3가지 필수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일이나 미국에서는 셀레늄 요법을 실제로 적용하고 있으며, 이는 암의 재발이나 전이를 막고 후유증을 경감시킨다는 연구 논문이 다수 발표되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과 암 환우 분들의 혈청 셀레늄 수치를 비교하였을 때 환우 분들이 현저히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 요법은 암세포를 민감하게 만들어 방어력을 약해지게 만들고 치유의 효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정상 세포는 항산화 능력이 강해져서 항암이나 방사선을 할 때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인스크램블러를 이용합니다. 

 

페인스크램블러는 인공 무통 신경정보를 생성하여 경피성 전극을 통해 무통 신호를 뇌로 전달하여 고통을 줄이는 기술입니다. 이는 주사나 약물 없이도 비침습적으로 암성 고통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4년간 약 2000명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을 진행하여 효능을 입증했으며 후유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국에서는 6년간 상용화되어 안전성을 입증받았습니다. 이는 통각을 하나의 정보로 인식하고 통각 정보를 모아 뇌에서 인식할 수 없도록 하는 원리입니다. 무통각정보를 인위적으로 생성하여 통각 신경 경로를 통해 뇌에 변성된 통각 인식 작용을 자율적인 신경 조절 기능으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관리의 표준을 만듭니다. 

 

암환자 입원 병원에서는 환우 분들이 더 이상 정보의 홍수 속에서 찾아 헤멜 필요가 없도록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강연을 열어 논문과 임상 실험 결과에 입각한 과학적으로 입증된 정보를 기반으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새로운 최신 암 정보들 또한 강의와 소식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진단을 보시는 분들은 암 환우 분들을 가족으로 두고 있거나 슬프게 떠나보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진심으로 아프신 분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신촌 세브란스와 서울대 병원이 인접하여 편리하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수술 이후 재활이나 후유증 관리를 위해 125 병상 규모로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