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암환자식단 몸에 해가 가지 않도록

by 메디람한방병원 2021. 8. 5.

암환자식단 몸에 해가 가지 않도록 

 



암환자식단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만전을 기하여 몸에 해가 가지 않도록 합니다. 특히 당지수가 높거나 튀긴 음식, 가공식품 등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이나 유제품 등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식단에서 제하고 있습니다. 일반 고기는 쓰지 않고 친환경 채소나 발효를 통한 식단을 이용하여 마이크로바이옴의 활성화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700도 이상의 고온에서 구운 소금이나 면역에 도움이 되는 특수 발효된 된장, 간장을 사용합니다. 인공조미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며 현미유와 들기름 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맛있게 끼니를 채우기 위함이 아니며, 도마에 있는 미세한 플라스틱까지 신경 써서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친절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대학병원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원활한 회전을 위해 자세하게 상담을 못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생긴 통증의 원인이 무엇이고, 진행한 표준치료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자세히 알지 못하는 환우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호전 속도는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상담을 듣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메디람에서는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합한 케어 방식이 무엇인지와 더불어 어떻게 치유 과정이 이루어지는 지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 대학병원에서 진행하지 않았던 검진 결과지에 대해 상세하게 해석을 해 드리고 있으며, 암환자식단을 구성하는 데에 있어서 어떤 부분을 신경 쓰고 있는지 설명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독자적인 치유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치유 방식을 활용합니다. 


같은 비용에 따라서도 어떤 방식으로 치유를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효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국내나 해외의 연구 논문을 바탕으로 하여 독자적인 치유 프로토콜을 확립하였습니다. 꾸준히 자체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구 논문을 바탕으로 프로토콜을 세우고 있습니다.

 

보조적인 케어 방식을 모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환우 분들이 직접 선택하여서 케어를 받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외래 요법까지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암이 재발하지 않고 전이하지 않는 몸 상태를 만들기 위해 암환자 식단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식이, 생활, 건강, 정신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공간까지 신경 쓰고 있습니다. 

 

환경에서 오는 해악이나 이로 인한 면역계의 타격을 피하기 위해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환우 분들의 몸에 직접 닿는 옷이나 침구 등을 세탁할 때에는 사용하게 되는 화학물질의 양을 줄이고 천연물질을 이용하여 세탁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식기를 닦는 주방용 세제 또한 EM을 활용한 천연 세제를 이용하고 있으며,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몸에 닿지 않는 공기의 질 또한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창문을 굳이 열지 않아도 내기와 외기를 순환시킬 수 있는 공조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초기 공사 이후에는 모든 공간을 심재 피톤치드로 처리하였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까지 더욱 신경 썼기 때문에 환우 분들의 건강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진정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력자들은 암 환우 분들을 실제로 가족으로 두고 있거나 슬프게 떠나보낸 경험이 있으신 분들입니다. 오래전부터 수년간 여러 곳을 전전하며, 제대로 된 진단을 내려 진심으로 환우 분들을 위하는 공간을 만들어야겠다는 철학을 세웠습니다. 환우 분들을 중심으로 암으로 인해 고통받으시는 분들이 불필요한 아픔까지 느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암과 싸우는 동료가 되어 암환자식단이나 수면, 운동, 심리 상담 등 생활 전반에 있어서 코치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평생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완전히 회복하신 이후에도 재발을 막기 위한 생활 전반의 변화를 꾀합니다. 암을 치유한 이후에도 이후의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근본적인 물음을 던진 뒤, 개인의 체질이나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삶의 패턴을 정립하고 운동법이나 정신건강 등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