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암환자한약 어떨 때 먹어야 할까

by 메디람한방병원 2023. 8. 29.
암환자한약 어떨 때 먹어야 할까

 



안녕하세요.
메디람한방병원입니다.


항암치료를 이어가면서 떨어져 버린 체력, 또는 수술을 마무리한 후 지쳐버린 기력 및 면역력을 치유하기 위하여 많은 분들께서 한방치료를 알아보고 계십니다. 그 과정에서 한약이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게 암환자한약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저희 블로그에 방문해 주셨으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본원의 한방치료는 환우분의 항암 및 방사선과 병행할 수 있으니 치료가 필요하다고 느끼셨다면 언제든 내원하시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본원에서는 항암 및 방사선 부작용을 치료하기 위한 한방관리를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상세한 상담 및 검진, 암종과 질병의 진행 단계에 따라 상세한 처방을 적용해 드리고 있습니다.



 


암환자한약은 어떨 때 처방받으면 도움이 될까요?

1) 암 수술 이후 후유증이 발생했을 때
2) 항암 부작용을 치료하고 싶을 때
3) 방사선치료 이후 신체적 변화가 나타났을 때



 


본원에서는 환우분이 현재 어떤 치료를 받고 있는지에 따라 그에 적합한 치료 방식을 전달드리고 있으며,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빠른 일상 복귀를 도와드리기 위하여 해외의 사례 및 치료와 관련한 논문을 분석하고 탐구하여 본원만의 독자적인 프로토콜을 만들어 가기 위해 밤낮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각자의 환우분에게 더 적합한 치료를 시행하여 하루빨리 암에서 해방되실 수 있게 국내외의 연구 사례를 철저히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는 환우분들에게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치료를 전달하기 위함인데요. 환우분께 현재 나타나고 있는 증상에 맞춘 치료를 전달하기 위하여 저희 의료진은 언제나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암환자에게 나타나는 후유증 및 부작용을 치료하며, 대학병원의 관리들을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받을 수 있는 신체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심층적인 치료를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및 항암, 방사선 이후 구역과 구토, 오심, 기력 저하 및 전신 쇠약, 장폐색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다면 언제든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암 수술 이후 후유증이 발생했을 때
[수술연]


암 수술을 마친 환우분들에게는 각종 소화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 수술을 마친 환우분들에게 빈번히 발생하는 장폐색 및 장마비는 적절한 대처를 해주지 않으면 수술까지 갈 수 있는 중대한 후유증인데요. 만일 소화가 이전만큼 원활하지 않거나 후유증에 대한 예방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 본원의 의료진과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본원에서는 암 수술 후 빈번히 나타나는 소화기 증상을 관리하기 위한 수술연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원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수술연은 암 수술을 마친 환우분들에게 처방되는 생약 제제이며, 장폐색과 장마비 등의 소화기 증상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수술 후 상처 부위의 회복이 느린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암환자한약입니다.

수술 후 회복을 목적으로 처방되는 본원의 수술연은 위장의 운동 촉진 작용을 하는 세로토닌 serotonin, 아세틸콜린 acetylcholine, 모틸린 motilin 분비를 촉진해 주며, 칼시토닌 유전자 관련 펩티드 calcitonin gene0related peptide, CGRP를 통한 장관미소혈관 혈류도 증가시켜줄 수 있는 효능이 있으며, 위암과 대장암 수술 후 나타나는 후유증에 대한 예방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항암 부작용을 치료하고 싶을 때
[항암연]


항암치료는 투병 과정의 암환우에게 필수적일 만큼 중요한 과정이기는 하지만, 암세포를 사멸시키기 위해 공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우리 몸의 정상세포가 여러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우분들에게 발생하는 다양한 후유증 및 부작용도 이 정상세포가 파괴되면서 발생하는 증상들인데요.

항암 부작용은 생활의 질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치료의 기간을 연장시킬 수 있어 적합한 방법으로 치료해 주셔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항암연 또한 항암치료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해 본원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한약 제제로서, 기력 저하와 전신 쇠약 치유에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위장의 움직임을 활성화시키고 혈소판의 생성이 떨어지는 증상을 관리해 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암 환자에게 발생하는 빈혈을 관리해 줄 수 있는데요. 암환자에게 흔히 발생하는 증상인 골수 억제와 림프구 및 혈소판 생성 저하 치료에도 긍정적인 기능을 할 수 있으며, 항암 후 부작용인 메스꺼움과 구토, 오심, 기력 저하 등의 증상을 전반적으로 치유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상세한 상담을 통한 처방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방사선치료 이후 신체적 변화가 나타났을 때
[방사연]


대학병원에서 방사선치료를 받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다양한 신체적 변화로 괴로운 시기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흔히 잔기침 및 혀 마름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가려움 및 색 변화, 붉게 부어오름 등 피부 질환 및 기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는 한의학적 관점으로 보았을 때 열독상음이라 하여 열이 극성해지면서 진액이 손상되는 현상이며, 관리가 필요한 후유증입니다. 따라서 저희 병원에서는 환우분들의 신체의 열을 내리며 인체 전반의 진액을 보충할 수 있는 방사연을 통해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희 병원에서는 각자의 증상 및 후유증에 적합한 암환자한약으로 신속한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이외의 증상들도 적절한 대처를 통해 빠른 일상 복귀를 향해 나아가도록 합니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암 치료를 위해
양한방의 협진으로 꼼꼼하게 치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