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암환자재활 체계적으로 아픈 곳을 보살핍니다

by 메디람한방병원 2021. 7. 6.

암환자재활 체계적으로 아픈 곳을 보살핍니다



암으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암환자재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표준치료인 항암과 방사선, 수술을 받으면서 신체의 기력이 현저하게 떨어지실 수 있습니다. 소홀했던 몸을 보살피기 위해 장내세균총의 현 상태를 확인합니다. 또한 유전체 검사와 신체 증후 설문, 혈액 검사, 적외선 체열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며 신체에 어떤 불균형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이러한 불균형을 바로잡은 뒤 건강한 삶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길잡이의 역할을 합니다. 

 

정기적으로 강의를 열기 때문에 자신의 몸에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 지 구체적으로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검진 결과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해 드리고 있으며, 식단과 운동, 수면, 스트레스 등 전반적인 생활 측면을 보살핍니다. 

 

 

단계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암으로 인해 수술을 하신 분들은 암환자재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후에 기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 회복을 시키고 장이 유착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항암과 방사선을 받을 수 있는 몸 상태를 구축한 뒤 림프절의 재생을 돕고 있습니다. 항암과 방사선 도중에는 효능을 높일 수 있는 보조적인 케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유증을 줄이기 위해 클리닉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력을 높이고 면역 세포의 치유를 돕고 있습니다. 

말기와 전이, 재발의 상태라면 종양을 보살펴서 진행 속도를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과 고통을 관리한 뒤 전용 약물과 건강기능식품을 드리고 있습니다. 치유가 끝난 이후에도 암세포가 전이, 재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클리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 월 면역 관리를 실시하고 식단과 건강 기능식품에 대해 교육을 진행합니다. 또한 가족력이 있지는 않은 지 암 유전자를 함께 검사해드리고 있습니다. 

 

 

 

구역, 구토 클리닉을 운영합니다. 

 

대표적인 후유증으로 구역, 구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암환자재활을 하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역과 구토가 반복되면 영양 세포가 불균형해지고, 이로 인해 면역 세포의 활성화와 전체적인 대사 과정에서 악영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한 신경에 결합하여 구토를 유발하는 세로토닌의 작용을 차단시키는 패치를 붙입니다. 식약처에서 도움이 된다고 허가를 받은 케어밴드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는 약물을 설하정과 스프레이 형태로 특수 제작합니다. 

미국과 중국, 한국의 논문을 참고한 뒤 도움이 되는 혈 자리에 침을 놓습니다. 이외에도 방향성 약재를 비훈 요법을 이용하여 비강 내 정맥으로 바로 흡수될 수 있도록 합니다. 24시간 동안 고통 없이 붙일 수 있는 스티커 침을 부착하기도 합니다. 

 

 

통합면역 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과 독일,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 몇십 년 전부터 표준치료인 수술, 항암, 방사선과 함께 더불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도중에 중단 없이 이용하실 수 있으며, 표준치료의 효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의학을 비롯하여 대체의학이나 영양의학 등 다양한 학문을 결합하여 정립한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는 환우 분들의 생존율을 높이고 오심이나 구토, 식욕부진 등의 후유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무너진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치유를 원활하게 도울 수 있습니다. 혈구 감소나 오심, 구토, 손발 저림 등의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전반적인 면역 체계의 활성화를 도와 합병증을 관리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케어를 진행하나요? 

 

통합면역암치료 중 대표적인 것은 고용량 비타민C와 고주파 온열암 치료, 면역주사, 셀레늄, 싸이모신알파1, 페인스크램블러 등이 있습니다. 싸이모신알파1은 암세포와 감염세포의 직접 파괴에 작용합니다. 이를 통해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막고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키며 MHC class 1의 발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초고농도 비타민c를 복용하시면서 항암제의 효능을 높이고 암세포의 감수성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고주파 온열암 치료는 암세포의 온도차를 이용한 방식입니다. 암세포는 38.5~42도 사이에서 파괴되지만 정상 세포는 큰 문제없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세포의 주변 온도를 42도 이상으로 높인 뒤 그것에만 손상을 가해 종양세포의 증식을 막고 스스로 괴사시킬 수 있습니다. 

 

 

 

암에 대해 상세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암에 대해서 상세하게 상담을 진행하며 암환자재활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꾸준한 상담을 통해 스스로 암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표준적인 방식 이외에 후유증을 줄일 수 있는 보조적인 방식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거리 또한 가까우며 홍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방문하십니다.

 

식사 또한 암 환우 분들에게 적격인 메뉴를 구성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식재료를 선택하고 조리, 가공하는 과정에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니 암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방문하셔서 먼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상세한 상담과 관리를 통해 자신의 몸에 생긴 아픔을 이해한 뒤 어떤 케어를 받을지 선택하실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