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대장암 항암치료 동반하는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by 메디람한방병원 2022. 11. 22.
​대장암 항암치료 동반하는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많은 암 환자분들께서는 대장암 항암치료를 받아보시는 과정에서 다양한 후유증의 문제가 동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역감과 구토, 불면증, 항암으로 인해 발생한 통증, 부종, 혈구 감소 등의 증세가 있습니다.

더불어 이는 환우분들의 체질과 특성에 따라 심한 정도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짧지 않은 입원 기간을 거치기 전, 자세한 상담을 통하여 현재 자신의 몸 상태와 어떠한 치료를 받게 되는지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내원하게 되시면 현재 환우분의 몸에 암이 발생한 원인, 그리고 병행할 수 있는 치유 도구와 치료의 방법에 대하여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표준치료에 반하는 방식이 아니며, 오히려 그 효능을 높여주면서도 부작용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암의 과정에서 고통을 느끼시는 많은 환우분들께서 받아보고 계시는 관리법입니다. 이와 같이 받아보시게 될 케어와 관리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하단에서 더욱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항암의 반응기간을 늘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장암의 발병률은 특히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높은 편으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절제와 같은 근치적인 수술을 진행하고 난 이후에도 재발률이 40%에 달하게 되는 이 암은 항암을 실시하였을 때 5년 생존율이 75% 내외를 띠고 있기 때문에 항암의 반응기간을 늘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수술을 실시한 이후에는 해당 부위에 따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통증을 환우분들의 체질에 맞춘 치료 계획을 통해 치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화 기능이 떨어지거나 수술 부위의 고통과 같은 후유증을 케어하며, 신체의 순환에서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혈액의 흐름을 도와 부종을 해소하는 등 다양한 대장암 항암치료 후유증 관리를 실시합니다.


 

통합면역 암 치료와 증상별 클리닉으로 치유를 돕습니다


종양이 나타나게 된 위치에 따라서도 우리 몸에 발생하는 고통이나 암의 진행 정도는 각기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미리 파악하여 환우분들의 개인의 상황과 체질에 맞는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적용하고자 합니다.

 

통합면역 암 치료는 이미 세계 유수의 암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관리법이며, 표준치료로 인한 통증을 해소함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고 쾌유의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줍니다.

 

 



이외에도 대장암 항암치료로 인한 후유증의 신속한 케어와 빠른 치료를 이뤄내기 위하여 증상에 맞는 클리닉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특히 구토의 증세가 발생한다면 우리 몸의 밸런스가 깨져 영양 불균형이 일어날 수 있으며, 면역 세포의 활동을 저하시키고 전체적인 대사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게 되기 때문에 적기에 따른 케어로 증상을 완화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특정한 신경에 결합하여 구토를 유발하는 세로토닌의 차단을 도와주는 패치와 함께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케어 밴드를 처방해 드리고 있으며, 도움이 되는 약물을 설하정과 구강 스프레이 형태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증상 완화에 좋은 혈자리를 기반으로 침을 놓아드리거나 방향성 약재들을 비훈요법을 이용하여 비강 내 정맥으로 바로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방법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대장암 항암치료 과정에서는 언제나 신체적·심리적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치하지 마시고 메디람에 내원하시어 다방면적인 관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