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대장암2기 진행을 몸의 안정을 돕습니다

by 메디람한방병원 2022. 10. 25.
대장암2기 진행을 몸의 안정을 돕습니다

 



전 세계 대장암 발병률 2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까요?

매년 많은 암환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대장암2기이신 환우분들께서는 대학병원에서 진행하는 표준치료를 받게 되시면서 몸의 면역이 떨어지거나 오심, 구토, 설사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불필요한 고통에 노출되실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시켜 드리기 위하여 저희는 자세한 상담을 통해 환우분의 몸 상태를 파악하고, 그 이후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엄밀하게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내원하게 되시면 어떠한 치료를 받으시게 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대장암이란 무엇일까요?



이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대장에서 발생하는 암입니다. 작은 창자(소장)의 가장 끝에서 시작해 항문까지 연결된 긴 소화기관으로, 마치 튜브 모양처럼 생기기도 했으며 약 150cm로 소장보다 훨씬 길이가 짧습니다. 

대장암은 주로 50세 이상의 환우분들이 발병률이 높은 질병이며,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발견이 늦어질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발견하게 된 이후엔 대장암2기처럼 이미 상당히 진행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된 증상으로는 배변의 습관이 이전과 달라지는 것이며, 설사 혹은 변비, 또는 변을 본 후에도 변이 남은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며 혈변, 점액변, 피로감, 복통, 복부 팽만, 식욕 저하, 소화 불량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암과 방사선의 표준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암세포에게 영향을 주기 위해 가해졌을 공격적인 치료 과정에서 여러 후유증이 남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불필요한 고통을 제거해 드리기 위하여 메디람에서는 맞춤 관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나타나는 통증을 잡아드립니다.


환우분들께서는 대장암2기를 치료하기 위해 수술 부위를 광범위하게 잘라내어 불가피하게 따라오는 통증으로 고통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 관리는 내 몸에 맞게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환우분들에 따라 소화기능이 떨어지거나 혈액 순환이 막히고 부종이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대장암2기 수술 후 해당 수술 부위의 회복은 물론, 발생하는 통증을 줄임과 동시에 다시 신체 기능을 정상화하기 위하여 여러 관리를 안내합니다.

 

 



더불어 부종이 나타나신 분들에게는 부종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종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관점에서 치료가 들어가게 되며, 림프의 순환 치료로 국소 림프절 전반의 흐름을 물리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더불어 근육의 움직임은 정맥 순환을 돕기 때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환우분들에게 맞춤 운동을 적용하며 증상을 감소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신온열요법, 침, 한약 등을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부종을 제외하고도 여러 후유증들에 관련한 증상 별 맞춤 클리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메디람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신체적 고통뿐만이 아닌 모든 걱정과 불안, 저희가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메디람 한방병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