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메디람한방병원, 암은 더 이상 고치기 어려운 질병이 아닙니다

by 메디람한방병원 2022. 9. 15.
메디람한방병원, 암은 더 이상 고치기 어려운 질병이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메디람한방병원 김지호병원장입니다.

 

 


우리의 주변에 언제나 도사리고 있으며, 생명을 위협하고 있는 암.

인생에서 예기치 못한 암이라는 질병을 진단받게 되고, 필수적인 투병 과정을 겪게 되면서 우리는 한 번뿐인 삶에서 큰 위기를 마주하게 됩니다. 암은 더 이상 특정 연령에만 발병하지 않으며, 드문 질병 또한 아닙니다. 이에 따라 암을 맞닥뜨리게 되었을 소중한 인생을 지켜나가기 위하여 앞으로 내 몸을 맡길 곳을 찾기 위해 다양한 곳을 알아보시다가 현재 이 글에 이르렀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갑작스럽게 암이라는 큰 병을 진단받게 되면 심리적으로 불안과 부담이 생길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는 본인에 한정된 것이 아니며, 나의 가족 구성원들 역시 함께 이를 짊어지고 가야 합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관계에 변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역할을 혼자서 해내려고 한다면 이는 심적으로 더욱 큰 부담이 됩니다. 그렇다면 이 큰 병을 도대체 어떻게, 또 어떠한 방식으로 누구와 이겨내야 할까요.


 

포기하지 않는 것, 암 극복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많은 분이 인생에서 처음 걸리게 된 큰 병에 우왕좌왕하게 되고, 과연 나의 몸에 어떠한 대처가 올바른 것인지 헤매시게 됩니다. 그러나 현대에는 이전보다 더 많은 사람이 암을 진단받고 있으며, 또 그만큼 많은 환우분이 치료를 통해 이를 극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암을 두려워만 할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고 몸을 회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암이란 무엇보다 신체적, 심리적으로 편안한 상태가 동반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육체적으로 견디기 힘든 과정일뿐더러, 심적으로도 불안 및 우울 증세가 동반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편안한 마음, 편안한 신체 환경에서 나에게 맞는 치료를 받는 것. 따라서 암환자분들에게는 그러한 환경을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이후의 삶을 함께 가꿔나갈 치료의 동반자가 필요합니다. 그렇게 해서 다시 이전의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것.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닐 수 있도록 저희 메디람한방병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암, 다시 한번 내 몸을 지켜나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암으로 인해 약해져 버린 몸에 앞으로 살아가실 하루하루가 어쩌면 두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이전과 같은 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지, 다시 건강해질 수 있기는 한지 여러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는 건강을 더욱 신경 쓰게 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해나가며 삶의 질을 전보다 더 높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두려움과 겁을 먹기보다는 포기하지 않고 극복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속되는 표준치료로 약해져 있는 몸은 자신에게 맞는 맞춤 치료 계획으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메디람한방병원으로 찾아오시게 되면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통합면역암치료를 통하여 암 치료와 함께 부작용과 후유증을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나의 병과 현 상태를 환우분들 스스로도 파악하고 진단할 수 있도록 검사 결과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동반합니다.

 

 



암환우분들에게는 평생에 걸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입원 기간뿐만 아니라 퇴원 이후까지 자신의 신체에 대한 케어를 스스로 해나가기 위해서는 삶에 대한 교육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자세한 상담과 체계적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 분 한 분 맞춤 진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치료 기기와 그 방법에 그치지 않고 식단, 운동, 정신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올바른 암 투병을 위한 안내를 도와 드립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누구보다 먼저 생각나며, 언제든 편한 발걸음으로 원장실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곳.

저희 메디람한방병원이 투병의 동반자가 되어 암과 함께 싸우겠습니다.

메디람한방병원 김지호 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