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람한방병원

암환자요양 안락한 입원실이 있는 병원으로

by 메디람한방병원 2021. 11. 24.

암환자요양 안락한 입원실이 있는 병원으로

 



암 환우 분들이 암환자요양을 편하게 하시기 위해서는 환경에서 오는 해악을 줄이고 면역계의 타격을 피하기 위한 곳에서 적절한 처방을 받으며 케어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단순히 진단만 내리는 것이 아닌 개인의 체질이나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건강을 증진시키고 전이나 재발을 막는 것이 중요하므로 많은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과학적인 정보를 알려드리는 강연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조력자와 함께 상담을 하면서 자신에게 어떤 케어가 필요한 지에 대해 상세히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합니다. 편안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도록 후유증을 관리하고 통합면역 암 치료를 통해 건강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수술연을 활용합니다. 

 

암환자요양을 하시는 분들은 수술 이후의 다양한 부작용으로 힘들어하시기도 합니다. 보통 수술 부위가 유착되거나 가동 범위가 제한되고 말초신경에 심각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는 단순히 후유증을 없애는 것을 넘어서 회복과 삶의 질을 높이는 것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케어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연은 건강과 인삼, 산초와 교이로 만든 약물로 모든 소화관 수술 이후 장폐색을 막고 치유하는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장관운동의 촉진 작용을 하는 세로토닌과 아세틸콜린 등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비수술 비약물로 부드럽게 고통을 케어하는 오스테오파시를 병행하며 자연 치유력을 높여드리기도 합니다. 척추나 관절 등의 근골격계의 기능을 향상하고 고통을 완화하며 혈액의 순환을 도와 각 기관의 기능을 향상하기도 합니다. 

 

 

 

말초신경의 문제를 다룹니다. 

 

암환자요양을 하는 과정에서 말초신경 클리닉을 받으셔서 건강을 회복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항암제로 인해 신경 독성이 발생하는데, 항암제가 말초신경을 손상시키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중단 이후에도 수개월에서 수년 이상 증세가 남게 됩니다. 보통 찌르거나 쑤시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감각신경계의 이상과 운동신경계의 문제, 근력 저하, 근육 경련, 기립성 저혈압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하신 분들을 위해 손발마사지를 진행하여 손발에 정체된 신경 독성을 줄이기도 하며 페인스크램블러를 시행하여 각종 신경병증에 이용할 수 있는 전기 자극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온열요법을 실시하여 말초혈관을 확장시킨 뒤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말초신경환 등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비타민 주사나 침 등을 놓아서 도움을 드리기도 합니다. 

 

 

 

항암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관리합니다. 

 

지속적으로 항암 과정을 받으시다 보면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구토, 식욕 부진 등의 후유증에 시달리시게 됩니다. 그 이유는 항암 과정에서 암세포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세포도 함께 영향을 받기 때문인데요. 소화기에 작용하면 오심이나 구토가 나타나고, 구강세포에 작용하면 구내염이 나타나거나 모발 세포에 작용하면 탈모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치유하기 위해 복령과 가시오가피, 백화사설초, 천궁, 당귀, 육계, 황기로 만든 항암연을 직접 조제하여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전신 쇠약과 위장 움직임 저하, 빈혈 등에 도움이 되며 골수 억제나 림프구 및 혈소판 생성 저하를 치유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단순한 휴식 공간이 아닙니다. 

 

암환자요양을 위해서는 편안한 환경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메디람에서는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조력자와 상담을 하며 자신 스스로 가진 아픔에 대해 잘 이해하고 어떤 방식으로 치유가 진행되는지 알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치유 이후의 삶을 함께 생각해 나가며 전반적인 생활 패턴의 변화를 위해 여러 요소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재발이나 전이를 막기 위해서는 신체의 항상성을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우리 신체의 3대 조절 시스템의 균형을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를 중심으로 하여 국내외의 다양한 연구를 분석한 뒤 가장 적합한 처방을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